기아, 기후변화·수자원부문 탄소정보공개 최고 등급 선정
상태바
기아, 기후변화·수자원부문 탄소정보공개 최고 등급 선정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DP, 각각 리더십 A 평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기아가 최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열린 2020년 CDP 코리아 어워드의 기후변화 부문과 수자원 부문에서 각각 리더십 A 등급으로 최고 성적을 받았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참여한 수자원 관리 부문에선 리더십 A 등급과 함께 최고점을 기록해 자동차 업계 최초로 대상을 받았다.

기아는 기후변화 부문에서도 2019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리더십 A 등급을 받는 동시에 평가 점수 상위 5개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선정됐다. 기아는 이번 평가에서 ▲친환경차 시장 확대 주도 ▲생산 공정 고효율 설비 도입 및 개선 활동 ▲투명한 탄소 배출량 정보 공개 ▲인도공장 폐수 무방류 시스템 도입 ▲선도적인 탄소경영 추진 계획 등 친환경 경영 활동을 인정받았다.

CDP는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평가하는 가장 공신력 있는 글로벌 기관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다. CDP는 전 세계 금융투자기관의 위임을 받아 각국 주요 상장기업을 기후변화, 수자원 등 글로벌 환경 이슈 대응과 관련된 평가를 시행하고 리더십 A, 리더십 A-, 매니저먼트 B, 매니저먼트 B- 등 8개의 등급으로 나눈다.

기아는 “이번 CDP 평가에서 기아가 좋은 성적을 거둔 것은 온실가스 감축 및 수자원 대응을 위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 대응해온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사적 탄소 중립 추진 등 지속 가능한 경영활동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도 수소 전기차·전기차 등 친환경차 개발 및 보급, 사업장별 온실가스 고효율 감축 설비 도입, 아산공장 무방류 시스템 등 중장기적 환경경영 활동을 인정받아 기후변화 부문 리더십 A-등급, 수자원 관리 부문 우수상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