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주도 전용 ‘탐라는 전기차’ 사이트 개설
상태바
현대차, 제주도 전용 ‘탐라는 전기차’ 사이트 개설
  • 김정규 기자 kjk74@gyotongn.com
  • 승인 2021.0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화된 내용으로 보급 확대

[교통신문 김정규 기자] 현대차는 제주도에서 전기차를 이용하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웹사이트 ‘탐라는 전기차’를 개설했다고 최근 밝혔다.

전기차 관련 정보를 한곳에 모으고, 대다수 고객이 렌터카를 통해 전기차를 처음으로 접하는 곳인 제주도에 특화된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전기차 보급 확대를 도모하기 위한 취지다.

‘탐라는 전기차’는 전기차 소개, 슬기로운 전기차 여행, 충전·문제 대처법, 제주 전기차 충전소 찾기, 제주 전기차 뉴스 등의 콘텐츠로 구성됐다.

또 현대차 애플리케이션(앱)인 ‘마이 현대’와 연계해 고객이 고장이 난 충전기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하고 충전소 고장으로 긴급한 충전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제공한다.

현대차는 제주 지역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 보급 확대를 위해 내년까지 초급속 충전소(E-pit) 4곳을 열고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많은 분이 전기차를 처음 접하는 제주도에서 ‘탐라는 전기차’를 통해 전기차를 더 친숙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청정 제주에서 전기차에 대한 고객의 긍정적인 경험을 이끌어 내고, 다양한 부분에서 친환경 모빌리티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