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 사회적 합의 무력화”
상태바
“우정사업본부, 사회적 합의 무력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체국노조, “과로사 문제 외면”…무기한 농성 돌입

전국택배노동조합 우체국본부(이하 우체국본부)는 우정사업본부가 택배 노동자 과로사 문제 해결을 위한 사회적 합의를 무력화하고 있다며 무기한 농성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우체국본부는 지난 19일 서울 광화문우체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정사업본부는 사회적 합의문 서명의 잉크가 마르기도 전에 주요 내용을 부정하고 있다”며 “우정사업본부가 성실한 이행에 나설 때까지 총력 투쟁할 것”이라고 했다.

우체국본부는 “우정사업본부는 10월 말까지 완료해야 하는 표준계약서 갱신 절차에 대해 ‘내년 이후 계약갱신 시기가 오면 작성할 것’이라고 하고, 내년 1월 1일로 합의된 택배 노동자들의 분류작업 제외 완료 시한도 '민간 택배사들의 합의일 뿐 우리와 상관없다'는 태도를 보였다”고 주장했다.

이어 “분류 수수료 문제에 대한 연구용역 결과 발표를 미루고 '감사원 컨설팅에 대한 노조 입장도 첨부해달라'는 노조 측 요구도 거부하고 있다”며 “사회적 합의를 전면적으로 거부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윤중현 택배노조 우체국본부장은 “사회가 잠잠해질 때까지 기다렸다가 뭉개고 지나가려고 하는 게 우정사업본부의 일관적 태도”라며 “근본적 태도 변화가 있지 않으면 사실상 합의가 파기된 것이라고 보고 총력투쟁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우정사업본부는 “사회적 합의를 존중하고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며 노조 측의 주장은 사실과 다르다고 해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