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철도공사, 동종기관 최초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상태바
대구도시철도공사, 동종기관 최초 '대한민국 SNS 대상'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대구도시철도공사가 최근 ‘제11회 2021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동종기관 최초 공공-공사부분 ‘최우상’을 수상했다.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대한민국 SNS 대상’은 기업과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SNS 활용 현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SNS를 잘 활용하고 있는 기업·공공기관을 부문별로 선정하는 SNS 분야의 권위 있는 시상이다.
이번 수상은 그동안 공사가 보유한 3개 SNS 채널(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를 통해 공사와 관련된 유익한 정보 제공, 도시철도 인근 명소 소개, 즐거운 여행 이야기 공유 등으로 시민들과 적극 소통한 점이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기관사 인터뷰, 대구도시철도에서 더위 피하기 꿀팁 등 알찬 정보들을 재미있게 소개하는 유튜브 콘텐츠로 인기를 끌었다.
대소사(대구도시철도공사를 소개하는 사내기자단)라는 컨셉으로 진행한 차량기지 랜선 집들이, DTRO 유니폼 패션쇼 등의 기획 시리즈도 호평을 받았다.
또한 블로그에서는 코로나 시대에 맞게 언택트 역세권 관광지를 소개하고, 페이스북에서는 카드 뉴스를 통해 도시철도 퀴즈, 역명 유래와 같은 독특한 콘텐츠를 게시하는 등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많은 공감을 얻은 것으로 평가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