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드 코로나’에 여행·항공 카드 혜택 ‘듬뿍’
상태바
‘위드 코로나’에 여행·항공 카드 혜택 ‘듬뿍’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업계 소비 심리 회복 겨냥해 공격적 마케팅
호텔·항공권 예약·결제·여행 패키지 이용시 할인

카드업계가 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여행 및 항공 관련 혜택을 쏟아내면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선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KB국민카드와 신한카드, 삼성카드, 롯데카드, BC카드, 하나카드 등 신용카드사들은 '위드 코로나'에 따른 여행 수요 급증에 부응하기 위해 호텔 등 여행 결제와 국제 및 국내선 항공권 발권 등에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카드는 11월 한 달간 라이프샵 항공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권한 고객에게 북미와 유럽 노선의 경우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대한항공 등 국내 전 노선 항공권을 행사 기간에 예약하고 발권한 고객에게는 3% 할인 혜택을 준다.
오는 30일까지 국민카드의 자유여행 전용 플랫폼인 '티티비비(TTBB)'를 통해 숙박 상품(호텔)을 예약하고 체크인을 하면 최대 3만원까지 결제금액의 12%가 할인된다.
신한카드는 오는 10일부터 연말까지 하나투어와 협업 행사를 한다.
여행 상품 가격의 최대 5%를 할인하며 여행팀당 2만원의 추가 할인이 있다. 총 결제금액 200만원 이상에 대해서는 2만원 할인도 있다.
신한카드는 메리어트 인터내셔널과 손잡고 글로벌 호텔 멤버십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메리어트 본보이TM 더 베스트 신한카드'도 출시했다.
국내에서 출시된 PLCC 가운데 제휴사의 멤버십 우대 및 포인트 사용 등에서 전 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 세계 체인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연 1회 무료 숙박권과 국내 메리어트 본보이 참여 호텔 조식 5만원 할인, 연 2회 혜택 등을 준다.
삼성카드는 '삼성카드 여행'을 통해 괌, 하와이 행사상품을 예약하고 삼성카드로 결제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하나투어, 한진관광이 제공하는 괌, 하와이 행사상품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이용금액 100만원당 최대 7만원 할인, 2∼5개월 무이자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카드는 오는 30일까지 여행 플랫폼 프리비아(PRIVIA)를 통해 하와이, 괌, 몰디브로 떠나는 항공편을 예약한 고객이 해당 지역의 호텔을 예약하면 호텔 결제액에 대해 5% 즉시 할인 혜택과 5%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현대카드 고객은 더현대트래블에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더현대트래블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결제금액의 50%를 현대카드 M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다.
롯데카드는 해외에서 수수료 없는 달러 결제가 가능한 '하나은행 밀리언달러 카드'를 내세우고 있다. 해외 가맹점에서 해외서비스 수수료 없이 고객이 이용한 달러 금액만큼만 그대로 결제되고 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실적과 한도 조건 없이 캐시백 해준다.
롯데카드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호텔스닷컴 제휴 채널에서 국내 및 해외 숙박 상품 결제 시 10% 할인해준다.
하나카드는 1일부터 30일까지 인터파크투어에서 국제선 항공권을 '하나카드 전용 할인요금제'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진에어 괌 노선 왕복 운임 30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을 할인해준다.
하나카드는 인천공항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공항서비스를 상시 운영 중이다. 인천공항 신세계 등 면세점 10% 할인, 라운지 30% 할인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BC카드는 오는 12월 말까지 온라인 여행 플랫폼에서 호텔 예약 시 숙박 예약 플랫폼인 아고다 최대 10%, 부킹닷컴 최대 10% 할인 및 캐시백 등을 제공한다.
카드업계 관계자는 "정부가 위드 코로나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여행 수요가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카드사들도 여행과 항공 관련 혜택에 집중하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