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캐나다, 백신 접종거부 직원 무급정직···해고 가능성도
상태바
에어캐나다, 백신 접종거부 직원 무급정직···해고 가능성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웨스트젯 290명도

캐나다 최대 항공사인 에어캐나다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접종 의무화 시책에 응하지 않은 직원 800여 명에 대해 무급 정직 조처를 내렸다.
에어캐나다는 지난 2일(현지시간) 항공사 종사자의 백신 접종은 정부와 항공업계가 시행하는 의무 수칙이라며 이같이 밝혔다고 일간 글로브앤드메일이 전했다.
마이클 루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전체 소속 직원 중 96% 이상이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며 "접종을 하지 않거나 의학적 사유 등 합당한 면제가 허용되지 않는 사람들은 무급 정직 조치를 했다"고 말했다.
에어캐나다 직원은 조종사, 승무원 등을 포함해 총 2만7천여 명에 달한다.
피터 피츠패트릭 대변인은 이번에 정직된 직원들이 계약 종료로 해고될 수 있다면서 백신 접종에 참여해 정직 대상 숫자가 줄어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캐나다 2위 항공사인 웨스트젯도 전날 미접종 직원 290명에 1개월간 무급 정직 조처를 내리고 계속 불응 시 해고할 방침임을 밝혔다.
캐나다 정부는 항공 및 철도 업체 종사자에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하도록 의무화하고 이행 시한을 지난달 30일로 정했으며 해당 업계도 이를 의무 수칙으로 따르고 있다.
일반 승객도 항공편이나 철도 탑승 시 백신 접종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