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장보기 편의성 개선
상태바
롯데온, 장보기 편의성 개선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1.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대폰 첫 화면에서 배송시간 선택

롯데그룹 통합 온라인몰인 롯데온은 지난 22일 장보기 편의성을 개선한 '장보기 서비스 2.0'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롯데온은 상품을 받는 시간을 첫 화면에서 선택할 수 있게 했다.
고객은 배송지 기준으로 이용 가능한 배송 서비스의 종류와 도착 예상 시간을 고려해 예약 기반의 당일 배송이나 주문 후 2시간 내 받을 수 있는 바로배송, 새벽 배송 중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후 해당 배송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상품을 담을 수 있는 매장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동선도 정비했다.
롯데온은 온·오프라인에서 식료품(그로서리)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당일 배송'과 '원하는 시간 배송' 서비스를 가장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남에 따라 이같이 장보기 서비스를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온은 장보기 화면에서 바로배송이 노출됨에 따라 바로배송 주문 건수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온은 롯데마트 스마트스토어를 현재 6개에서 내년 초까지 9개로 늘리고 일반 롯데마트 점포에서도 바로배송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전문 인력과 전용 차량을 배치할 계획이다.
롯데온 관계자는 "기존에는 공급자 관점에서 많은 상품을 노출하는 것이 우선이었다면 이제는 고객 관점에서 구매 여정을 다시 설계한 것"이라면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앞세워 온라인 장보기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