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신기술 빅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공개
상태바
현대차그룹, 신기술 빅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수소 청소 트럭이 우리 이웃들의 삶을 개선하는 과정을 담은 미래 신기술 빅캠페인 영상 '디어 마이 히어로'(Dear My Hero)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이 산업통상자원부, 한국자동차연구원, 경남 창원시 등과 세계 최초로 개발한 수소 청소 트럭은 배출가스가 아예 없고, 소음도 기존 대비 40% 적다.
디어 마이 히어로는 기존 내연기관 청소 트럭이 내뿜는 배기가스와 열기, 소음으로 힘들어하던 환경미화원이 수소 청소 트럭 투입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에서 일하게 되는 과정을 담았다.
영상에 등장하는 수소 청소 트럭은 연료전지 시스템과 수소탱크 등을 기존 청소 트럭에 맞게 설계한 모델로, 올해 1월부터 창원시의 환경 미화 작업에 투입돼 실증 운행을 해왔다.
또 넥쏘에 적용된 연료전지 시스템 2개가 들어가 최고출력이 190킬로와트(kw)에 이르고, 특수하게 제작된 모터 덕분에 9.5t의 차체 중량에 4.5t의 쓰레기를 가득 싣고도 가파른 언덕길을 가볍게 오를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쓰레기 수거 작업 중 오물이 묻어도 제대로 씻을 수 없는 환경미화원들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수소연료전지 시스템에서 배출되는 순수한 물을 활용한 간이 세면대도 트럭에 탑재했다고 전했다.
현대차그룹은 창원시에서 진행한 수소 청소 트럭 실증운행 과정에서 얻은 데이터를 활용해 수소 전기 트럭의 다양한 활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기술적 완성도를 더욱 높일 계획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디어 마이 히어로에 등장하는 수소 청소 트럭은 미래 친환경 에너지인 수소가 어떻게 우리의 삶을 개선하는지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2015년부터 미래 신기술의 사회적 활용을 담아내는 '신기술 빅 아이디어 캠페인' 영상을 제작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