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서부트럭터미널 개발 본격화
상태바
양천구 서부트럭터미널 개발 본격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6년 말 준공’···시행사, 시에 계획서 제출

서울시 양천구 서부트럭터미널 개발 사업이 본격화할 전망이다.
양천구는 서부트럭터미널 사업시행사인 서부티엔디가 최근 '도시첨단물류단지<조감도> 계획안'을 마련해 서울시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서울시 물류단지계획심의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계획안이 승인되면 202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라고 양천구는 전했다.
계획안에 따르면 물류 전문업체가 상품 포장부터 배송, 상품 보관, 재고 관리, 교환, 환불까지 대행하는 '풀필먼트 물류센터', 지역상생형 공유 창고, 스마트 기술 기반의 물류시스템 등이 조성된다.
또 공공기여를 통해 1만2천㎡ 규모의 공연장, 미래인재육성센터 등 주민편의시설이 들어선다. 공동주택, 오피스텔 등 주거시설과 대형 쇼핑몰 등도 조성될 예정이다.
서부트럭터미널은 2016년 국토교통부로부터 도시첨단물류단지 시범단지 6곳 중 한 곳으로 선정된 바 있다. 첨단 물류단지를 조성하고 주민을 위한 인프라 시설을 확충해 지역발전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는 기대를 모았지만 도시첨단물류단지 조성 절차 등을 둘러싼 갈등으로 개발이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서부트럭터미널 도시첨단물류단지가 조성되면 문화 향유가 가능한 복합시설로써 서남권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양천구는 앞으로도 서울시와의 긴밀한 논의를 통해 개발 사업이 차질없이 진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