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상태바
광주시, 1톤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까지···315대 대당 200만원

【광주】 광주광역시가 노후 경유차의 미세먼지와 배출가스 저감을 위해 지난 8일부터 이번 달 31일까지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신청을 받는다.
올해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 보조금은 6억3000만원 규모로 315대 가량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현재 광주시에 등록된 경유차를 폐차한 후 1톤 LPG화물차를 구입하는 개인 또는 기관이며, 보조금은 차량당 200만원 정액으로 지원된다.
코로나19 확산방지 차원에서 방문 접수를 받지 않으며, 신청기간 내 인터넷 또는 우편으로 일괄 접수 후 지원대상자를 선정하는데 조기폐차 대상차량을 우선 지원한다.
신청서식은 광주시 홈페이지 > 시정소식 > 고시공고란에 게시된 공고문에서 내려받거나 광주시청 1층 안내센터 및 동 행정복지센터 등에 비치된 신청서를 활용하면 된다.
신청서식은 ▲LPG화물차 신차구입 지원신청서 ▲자동차등록증 사본 또는 자동차 말소등록 사실증명서 ▲개인정보수집 동의서 ▲신분증 사본이다.
향후 4월 중에 보조금 지원 선정 통보를 받을 수 있고, 선정자는 14일 이내 신차 구매 계약서를 대기보전과로 제출해야 하며, 4개월 이내 폐차 말소 및 차량 구입 후 보조금을 지급 청구하면 된다.
특히, 올해는 2021년 12월 1일 이후 구매등록 또는 폐차말소를 행한 경우에도 보조금 지급이 가능해져 지원범위가 확대됐다.
한편 광주시는 LPG화물차 지원사업을 2019년부터 추진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810대를 지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