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e-모빌리티’ 부품 공용 시생산 지원공장 설립
상태바
영광군, ‘e-모빌리티’ 부품 공용 시생산 지원공장 설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까지 대마산단에 구축
효율적 운영 위해 협동조합도 설립

【전남】 전남 영광군이 오는 2023년까지 대마산업단지에 'e-모빌리티' 부품을 공용으로 시생산할 수 있는 지원단지를 구축한다.
영광군에 따르면 대마산단에 입주한 e-모빌리티 기업들이 부품을 자급할 수 있도록 총사업비 197억원(국비 97억·지방비 100억)을 투입해 지난 2021년부터 공장 건립〈사진〉을 추진 중이다.
e-모빌리티는 초소형 4륜 전기자동차와 전기이륜차 등 전기를 동력으로 하는 1∼2인용 간편 이동수단으로서 시생산은 제품을 본격 생산하기 전에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시험 삼아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
e-모빌리티 산업은 새로운 산업영역이라는 점에서 신규산업 진입을 위해선 막대한 비용과 설비투자가 필요하다. 하지만 영세 중소기업 입장에선 이러한 투자비용을 감당하기란 쉽지 않은 실정이다.
영광군은 이러한 중소기업 애로를 해결하고 중국산 부품 의존도를 탈피하기 위해 'e-모빌리티 부품 공용 시생산공장' 구축에 나서게 됐다.
이에 따라 오는 2023년까지 입주 기업들이 제일 필요로 하는 '사출·성형·도장' 설비 등을 갖춘 공장을 준공할 계획이다.
여기에다 부품 공용 시생산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다양한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한국 e-모빌리티 협동조합'도 설립·출범시켰다.
부품 공용 생산공장이 본격 가동되면 중국산 부품에 의한 품질 저하 문제를 해소할 수 있을뿐 아니라 부품 해외 수급에 따른 비용 절감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크게 끌어 올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약 200여 명의 신규 일자리 창출로 영광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