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철, 생산성본부 선정 도시철도 부문 14년 연속 국가고객만족 1위에
상태바
대구도철, 생산성본부 선정 도시철도 부문 14년 연속 국가고객만족 1위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대구도시철도공사는 2022년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한 소비자 만족지수인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14년 연속 도시철도 서비스업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고객만족도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 발표하는 대한민국 대표산업군에 대해 서비스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수준의 정도를 모델링에 근하하여 측정·계량하는 지표다.
공사는 도시철도 서비스 부문에서 100점 만점에 82점을 획득해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2009년부터 14년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동종기관 최초로 역사 안내 ‘스마트 로봇’(1대)을 배치했으며, 디트로봇은 로봇의 터치스크린(양면)을 통해 ▲역사 내 목적지(시설)까지 동행 ▲사진 찍어주기 ▲열차시간·노선도·운임 등 정보안내 ▲각종 질문에 대답하기 등을 할 수 있다. 이외 비대면 서비스로는 화장실 출입문 자동개폐, 자동 수전, 비데, 비접촉식 자동개집표기(설치 중) 등이 있다.
공사 홍승활 사장은 “앞으로도 대구시민의 편리한 발로서 탄탄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의 역할 뿐만 아니라 고객만족을 위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에도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