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콘텐츠로 빛나는 제주 '애월'로”
상태바
“MZ콘텐츠로 빛나는 제주 '애월'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관광공사, 7월 추천 여행지 마을산책 소개

7월 제주 여행을 준비 중이라면 탁 트인 시원한 바다와 녹음, 젊은 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콘텐츠로 빛나는 제주의 마을 애월읍은 어떨까.
제주관광공사는 제주를 대표하는 제주관광 공식 포털 비짓제주(www.visitjeju.net)를 통해 변화된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애월읍'을 내놓았다.
이번 여름 편에서는'물과 산이 함께하는 물메마을, 수산리 (상)편'과'용천수를 품은 애월 (하)편'으로 구성, 제주 애월읍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 1980∼2000년대 출생)를 타깃으로 제작된 제주마을산책은 계절별 지역을 대표하는 키워드 장소를 대상으로 인스타그래머블(인스타그램에 올리고 싶은 예쁜 음식·장소) 감성을 결합, 감각적인 시리즈로 소개하고 있다.
제주마을산책 '여름편-애월읍 (상)편'에서는 '산에서 물이 난다'하여 이름이 붙여진 수산리의 이모저모를 살펴볼 수 있다.
제주시 최대 규모의 '수산저수지'와 400년간 마을을 지키는 천연기념물인 '곰솔나무', 수산봉의 명물인 '하늘그네', 시골 마을의 정취를 한가득 담은 '물메밭담길', 여름 대표 간식으로 거듭난 달콤한 '초당옥수수', 수산리 근처에서 즐기기 좋은 감성 카페를 소개한다.
(하)편에서는 시원한 여름 바다의 정취를 느끼고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곽지과물해변', 해외여행 부럽지 않은 매력적인 해안 길인 '애월 한담해안산책로', 사시사철 흐르는 '하물'을 소개한다.
또 쉼·사색·몰입의 공간인 '이색카페 모립', 감각적인 이색 소품샵인 '미니멀웜', 구엄리 돌 염전에서 생산한 소금을 활용한 커피가 일품인 '카페소금', 제주 용암수와 유기농 재료로 만든 비건 버터가 유명한 '문사기름집' 등 놓치기 아쉬운 애월읍 콘텐츠를 소개한다.
제주 마을 산책 여름편은 비짓제주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애월읍에서 소개된 장소에 방문하면 일러스트 지도와 스티커를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