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인천공항 통관 특송 26%↑
상태바
작년 인천공항 통관 특송 26%↑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세관 간담회...위해물품 차단 협조 당부

인천본부세관은 인천국제공항 특송물품이 증가함에 따라 공항에 자체 물류시설을 운영하는 특송업체들과 최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본부세관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공항을 통해 통관된 특송물품은 약 6300만건으로 전년 대비 26.4% 증가했다. 이 중 전자상거래 물품은 약 5400만건 통관돼 전체 물량의 85.7%를 차지했다.
특송물품 수입 증가와 함께 마약류 및 총기·도검류의 국내 반입과 적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요 마약류 적발 건수는 2019년 59건에서 2021년 157건으로 약 3배로 증가했으며, 총기류는 2019년 29점 적발에 그쳤으나 2021년에는 37점으로 늘었다.
특송물품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관세청은 전자상거래 통관전담조직을 신설하고 있으며, 인천세관 특송물류센터 시설확장 공사도 진행 중이다.
디에이치엘(DHL)과 페덱스(FEDEX), CJ대한통운, 한진 등 자체 물류시설을 운영하는 특송업체들도 시설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간담회에 참석한 특송업체들은 인천세관에 통관인력 증원, 탄력적인 엑스레이(X-ray) 판독 운영 등을 건의한 것으로 전해졌다.
최능하 인천본부세관장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제도개선·애로사항을 적극 검토하고 관련부서 협의를 통해 개선해나가겠다"며 사회위해물품 차단을 위해 추진하는 특송통관 관세행정과 관련해 업체들의 지속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