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공항~숙소' 짐 배송 서비스 확대
상태바
'제주공항~숙소' 짐 배송 서비스 확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발공항 6곳으로 늘어...항공사도 모든 국적사로

제주공항을 이용하는 승객의 수하물을 대신 찾아 호텔 등 숙소까지 배송해 주는 '짐 배송 서비스'가 전국 주요 공항으로 확대된다. 지금은 김포공항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에 대해서만 이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는데 출발 공항이 주요 거점 공항으로 확대되는 것이다.
국토교통부와 한국공항공사는 현재 김포∼제주공항 구간에서 시행 중인 짐 배송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전국 6개 공항으로 확대한다고 21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7월부터 1년간 김포∼제주공항 노선에서 짐 배송 서비스를 시범 운영한 결과 이용자 만족도가 91% 수준으로 매우 높고 서비스 확대 요청도 많아 서비스 지역과 참여 항공사를 늘리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시범운영 기간에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에어서울 등 6개 항공사가 참여했지만 26일부터는 티웨이항공과 이스타항공 등 모든 국적 항공사가 이 서비스에 참여한다.
도착공항은 기존처럼 가족·골프여행 수요가 많은 제주공항 한 곳으로 유지되지만, 출발공항은 김포공항을 포함해 청주·양양·김해·대구·광주공항 등 총 6개 거점공항으로 늘어난다.
국토부와 공항공사는 제주 여행을 마치고 호텔에서 제주공항으로 돌아갈 때도 짐 배송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요구가 많아 '제주공항→호텔' 배송 서비스와 함께 '호텔→제주공항' 방향의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하기로 했다.
'제주공항→숙소'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이 '숙소→제주공항' 서비스를 이용하면 요금을 20% 할인해준다.
서비스 신청은 출발 하루 전 자정까지 '짐캐리' 홈페이지(www.zimcarry.net/airpass/)에서 출발 항공편과 배송지 등을 입력하면 된다.
이후 출발 당일 공항에서 수하물을 항공사에 맡기기 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짐캐리 모바일 웹에 올린 뒤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짐을 맡기면 제주도 숙소에서 짐을 받을 수 있다.
이용 요금은 일반 캐리어는 1만5천원, 골프백·자전거 등 대형 수화물은 2만원이다.
김헌정 국토부 항공정책관은 "이번 서비스 확대로 제주 여행객의 편의가 향상되고 '빈손 여행 정책' 방향 및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에 따른 제주공항의 혼잡도 완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규제 완화와 여객 편의성 제고, 항공보안 확보 등의 과제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