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비행기 지연사태 속출
상태바
전 세계 비행기 지연사태 속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악은 52%가 지연된 캐나다 토론토공항
파리 샤를 드골 등 유명 국제공항도 '오명'

급증한 항공 수요에 전 세계 유명 국제공항에서 비행기 지연 사태가 속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미 CNN 방송이 최근 보도했다.
항적 정보제공 사이트 '플라이트어웨어'가 5월 26일부터 지난 19일까지 주요 공항의 예정 항공편 지연 비율을 집계한 결과 최악은 항공편 52.5%가 지연된 캐나다 토론토 피어슨 공항으로 드러났다.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45.4%), 프랑스 파리 샤를 드골 공항(43.2%),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키폴 공항(41.5%)은 10대 중 4대 넘는 비행기가 제때 출·도착을 하지 못했다.
이어 런던 개트윅(41.1%)과 히스로(40.5%) 등 영국의 2개 공항이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독일 뮌헨 공항(40.4%), 그리스 아테네 공항(37.9%), 호주 시드니 킹스포드 스미스 공항(34.2%), 미국 올랜도 공항(33.4%)도 10위권에 들었다고 CNN은 전했다.
플라이트어웨어는 여기에 더해 결항 비율까지 확인했다. 그 결과 중국 선전 바오안 국제공항이 7.9%로, 1위에 오르는 불명예를 안았다.
미국 뉴저지에 있는 뉴어크 리버티 공항(7.4%), 뉴욕 라과디아 공항(7%)이 뒤를 바짝 쫓았다. 토론토 피어슨(6.5%)은 결항률 명단에서도 수위권에 올랐다.
인도네시아 수카르노-하타(6.2%), 시드니 킹스포드 스미스(5.9%), 중국 광저우 바이윈(5.2%), 미국 로널드 레이건 워싱턴(5%), 중국 충칭 장베이(4.6%), 암스테르담 스키폴(3.9%) 공항 등의 결항 비율도 높았다.
명단에 있는 주요 공항은 대부분 인력 부족 사태를 겪는 것으로 전해졌다.
CNN은 각 공항이 항공사와 협력해 비행 일정을 대폭 축소하는 등 차질을 최소화하거나, 지연 항공기 여행객에게 무료 항공권을 제공하는 고육지책을 쓰고 있다고 보도했다.
피트 부티지지 미 교통장관은 CNN과의 인터뷰에서 "항공 여행 환경이 차츰 개선되고는 있다"면서도 "(공항뿐만 아니라) 항공사 역시 (문제 해결을 위해)더 잘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