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사천시 항공 특화 채용박람회'
상태바
'2022 사천시 항공 특화 채용박람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시, 단독으로…33개 기업 참여

경남 사천시가 서부 경남 8개 시·군이 공동 주관하던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 대신 단독으로 '2022 사천시 항공 특화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밝혔다.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사천체육관에서 진행한다.
이번 박람회는 구인·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정보교류 및 정보 미스매치 해소를 통한 효과적인 취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늘어난 수주물량으로 구인난을 겪는 항공 분야 인력난 해소를 위해 다른 해 보다 1개월 앞당겨 연다.
박람회에는 사천지역 항공업체 등 33개(직접 23개, 간접 10개) 기업과 500여 명의 구직자가 참여할 예정이다.
채용관에서는 구직자와 구인 업체 간 1대 1 현장 면접과 채용이 이뤄지고, 홍보관에서는 취업 유관기관의 일자리 홍보와 기업 맞춤 정부 정책을 홍보한다.
부대행사관에서는 취업 컨설팅으로 이력서 작성기법, 지문적성검사, 이력서 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시는 그동안 매년 10월 경남도와 공동으로 주최하고, 서부경남 8개 시군이 공동주관하는 경남 서부권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하지만 구직자에게 현장의 다양한 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 유능한 인재를 채용할 좋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단독으로 우리 지역에 맞는 특화형 박람회를 열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