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너지-네이버, 소상공인 대상
상태바
SK에너지-네이버, 소상공인 대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유소를 도심 물류거점으로 육성”

SK에너지와 네이버가 주유소를 첨단 기술이 집약된 도심 물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손을 잡는다.
SK에너지와 네이버는 '도심물류 서비스 공동개발 및 미래 테크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으로 두 회사는 중소상공인(SME)의 물류 부담을 덜고 미래 물류 테크 개발 및 인프라 구축에 협력하기로 했다.
SK에너지는 주유소를 네이버 이커머스 서비스의 물류 기지로 활용하고, 네이버는 인공지능(AI)과 로보틱스 기술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내년 초부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한 중소상공인이 물류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여러 상품을 모아 공동 집하하는 '더 착한택배' 서비스를 운영한다.
서울 일부 지역에서 시범 운영한 후 서비스 대상 지역을 점차 늘릴 예정이다.
SK에너지와 네이버는 중장기적으로 SK주유소 부지에 도심형 풀필먼트 물류 센터(MFC)를 구축할 계획이다.
입지가 뛰어난 SK주유소 기반 MFC가 확대되면 중소상공인 상품을 근거리 물류센터에 보관 후 배송할 수 있어 당일 도착 등 빠른 배송이 활발해질 것으로 두 회사는 기대했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는 "주유소를 활용한 친환경 도심 물류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 일상 속 주유소의 새로운 역할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윤숙 네이버 포레스트 CIC 대표는 "SK에너지와 협업해 SME의 물류 부담을 줄이고, 새로운 형태의 커머스 사업 기회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