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中, '새해 왕래 항공편 100편으로 증편 추진' 합의
상태바
韓中, '새해 왕래 항공편 100편으로 증편 추진' 합의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2.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톈진·상하이·광저우 등으로 운항 늘듯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항공편을 주당 100편으로 증편하는 방안이 추진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정부와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현재 주당 65편(왕복을 1편으로 간주)인 한중 왕래 항공편을 100편(양국 항공사 각 50편씩)으로 늘리는 방안에 대해 최근 한중 정부 당국 간 합의가 이뤄졌다.
현재 한국 항공사들이 중국 각 지방 정부와 실무 협의를 진행중인 가운데, 내년 1월 속속 취항 및 증편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소식통들은 전했다.
한국 항공사가 증편하거나 신규 취항할 중국 대도시 중에서는 톈진·상하이·광저우·칭다오·다롄·선양·선전·시안·샤먼 등이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중국 정부가 이르면 내달 현재 '시설 격리 5일+자가 격리 3일'로 규정된 해외발 입국자 격리 기간을 단축할 예정인 것으로 최근 외신 및 홍콩 매체에 보도돼, 실현시 한중간 항공 노선 확충은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다만 중국내 가파른 코로나19 확산세가 예정한 노선의 취항 시기에 변수가 될 수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2020년 코로나19 팬데믹 이래 대폭 줄어들었던 한중간 항공편은 올해들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지난 4월 초에는 한중간 주간 운항 편수가 13편에 그쳤으나, 7월에는 주당 평균 22편, 8월에는 주당 25편, 9월에는 27편, 11월에는 50여편으로 각각 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