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인천 청라에 R&D센터 건립
상태바
BMW, 인천 청라에 R&D센터 건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와 토지 임대차 계약...내년 완공 목표

BMW 연구개발(R&D) 센터가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들어선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지난 17일 BMW코리아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인천시청에서 BMW R&D 센터 건립을 위한 토지 임대차 계약을 체결했다.
독일 BMW의 자회사인 BMW코리아는 이번 계약에 따라 청라 인천하이테크파크(IHP) 도시첨단산업단지 내 부지 5295㎡를 최장 30년간 임대하게 됐다.
BMW코리아는 올해 상반기 이곳에서 R&D 센터 건립 공사를 시작하고 내년에는 완공한다는 계획이다.
BMW R&D 센터는 독일 본사와 자율주행·커넥티비티(연결성)·전기화 기술을 교류해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분야를 연구하게 된다.
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차량 시험·검사 등을 수행하는 테스트 시설까지 갖춰 국내 고용 창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BMW는 미국·중국·일본·브라질에 이어 전 세계 5번째로 2015년 인천 영종도 BMW 드라이빙 센터 내에 R&D 센터를 건립한 바 있다.
BMW의 추가 투자에 따라 이 센터는 청라에 새로 짓는 R&D 센터로 확장 이전하게 된다.
디터 스트로블 BMW코리아 R&D 총괄 센터장은 "인천 청라에 새롭게 건립될 R&D 센터는 전동화·자율주행·디지털 기반의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이 이뤄지는 상징적인 곳"이라며 "독일 본사, 우수한 한국 기업들과 함께 협업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기회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인천시가 미래 모빌리티 분야 산학연 클러스터를 조성하는데 BMW R&D 센터가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