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 경제부총리에별내선-진접선 연결 협조 요청
상태바
남양주시장, 경제부총리에별내선-진접선 연결 협조 요청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주광덕 경기 남양주시장은 지난 3일 정부서울청사를 방문해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을 만나 별내선과 진접선을 잇는 데 적극적으로 협력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하철 8호선 남양주 연장인 별내선은 내년 상반기 개통을 목표로 서울 암사역∼별내역 12.8㎞에 건설 중이다.
남양주시는 여기에 더해 지하철 4호선 연장인 진접선 별가람역까지 3.2㎞를 추가로 이으면서 그사이에 별내중앙역을 신설하는 방안을 추진했다.
3기 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이면서 적은 사업비로 남양주를 비롯해 수도권 동북권과 남부권을 최단 거리로 잇는 철도 네트워크망으로 판단했기 때문이다.
결국 이 사업은 제4차(2021∼2030년) 국가철도망 구축계획에 포함됐으며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되고 있다.
주 시장은 이 자리에서 "별내선 연장은 단절된 8호선과 4호선을 연결해 사통팔달 교통망을 구축하고 수도권 출퇴근 교통난을 해결하기 위해 필요한 사업"이라며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할 수 있도록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대해 추 부총리는 "남양주 3기 신도시는 향후 인구 급증에 따른 교통 불편 발생이 명백한 만큼 별내선 연장 필요성에 깊이 공감한다"며 "남양주시 건의 사항을 검토해 협력하겠다"고 답변한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