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서 토레스 조립생산한다”
상태바
“베트남서 토레스 조립생산한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 모빌리티, 현지 기업과 계약…2024년부터

KG 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가 베트남 기업과 손잡고 티볼리와 토레스를 베트남에서 조립한다.

KG 모빌리티는 베트남 푸타(FUTA)그룹의 킴롱모터와 KD(부품을 수출해 현지에서 조립생산)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푸타그룹은 자동차 판매업과 여객운수업 등을 운영하는 자산 3조원 규모의 베트남 기업이며, 킴롱모터는 푸타그룹 산하 자동차 부문 자회사다.

킴롱모터는 현재 베트남 중부 다낭 인근 산업단지에서 KG 모빌리티 전용 KD 공장을 건설 중이다. 2024년 1만5천대를 시작으로 2029년까지 총 21만대를 생산할 계획이다. 매출 규모는 6조원가량일 것으로 추정된다.

2024년에는 티볼리, 코란도, 토레스가 조립생산되고 2025년부터는 올 뉴 렉스턴과 뉴 렉스턴 스포츠&칸이 라인업에 추가된다.

KG 모빌리티는 킴롱모터와 공장 생산설비를 공급하는 계약도 체결했다.

KG 모빌리티는 아세안 국가 내 첫 생산거점인 베트남 현지 공장을 기반으로 향후 동남아 시장 수출 물량을 확대할 방침이다.

KG 모빌리티는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우디 내셔널 오토모빌스)과도 KD 협력을 진행 중이다. 올해부터 1단계 현지 조립생산이 시작된다.

KG 모빌리티 관계자는 "베트남은 동남아의 거점시장으로 중요한 곳"이라며 "유럽 등 기존 시장뿐 아니라 신흥 시장을 개척해 글로벌 판매를 늘리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