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티스피어 “페덱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 기업”
상태바
에티스피어 “페덱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 기업”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송·트럭 수송 등 분야서 유일하게 선정

페덱스 익스프레스(FedEx Express·이하 페덱스)가 윤리 경영 관행의 기준을 정의하고 발전시키는 글로벌 리더인 에티스피어(Ethisphere)가 주관하는 2023년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World’s Most Ethical Companies)’에 선정됐다.

페덱스의 선정은 올해 처음이며, 2023년 운송·트럭 수송·철도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명단에 올랐다.

올해는 19개국, 46개 산업군에서 총 135개 기업이 선정됐다.

저스틴 로스 페덱스 최고 규율 책임자는 “페덱스가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며, 탁월한 규정 준수 프로그램과 기업 청렴성 제고를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과 함께 명단에 오를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전 세계 페덱스 직원들의 노력 덕분에 페덱스의 강력한 규정 준수와 윤리 문화를 구축하고 유지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에리카 새먼 바이른 에티스피어 CEO는 “윤리는 매우 중요하다. 기업은 탄탄한 제도와 관행으로 기업 청렴성을 제고하고자 노력함으로써 윤리 경영에 대한 모두의 기준과 기대치를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장기적으로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다”고 말하고, “에티스피어는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에 선정된 기업들과 이해관계자들에게 실질적인 영향을 미치고 모범적인 가치 기반의 리더십을 보여주기 위한 그들의 헌신에 계속 영감을 받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윤리적인 기업으로 선정된 페덱스에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