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로 창립 70주년 맞은 SK네트웍스
상태바
지난 8일로 창립 70주년 맞은 SK네트웍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계에 도전한 변화·혁신의 역사"

SK그룹의 모태 기업인 SK네트웍스가 지난 8일로 창립 70주년을 맞았다.
SK네트웍스에 따르면 이호정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7일 서울 종로구 관철동 본사에서 사내 방송을 통해 "SK네트웍스의 70년은 국가와 시대가 요구하는 기업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끊임없이 한계를 깨뜨려왔던 변화와 혁신의 역사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계속된 변화와 도전을 통해 우리가 직면한 위기를 적극적으로 극복해 새 길을 개척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SK네트웍스는 1953년 전쟁의 폐허 속에서 직기 15대를 재조립해 '선경직물'로 출범했으며, 최종건 창업 회장이 공장용지를 매입한 날인 4월 8일을 창립기념일로 정했다.
이후 SK네트웍스는 '닭표 안감' 등 기술 중심 제품을 내세워 섬유 기업으로 자리 잡았고, 1970년대에는 종합무역상사로 성장했다.
이어 1980년에 유공을 인수하며 '석유에서 섬유까지'라는 수직계열화를 이룬 뒤 SK가 한국이동통신과 하이닉스 인수 등을 통해 재계를 대표하는 그룹으로 자리 잡는 데 기여했다.
SK네트웍스는 2015년부터 모빌리티·생활가전 임대 비즈니스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한 데 이어 최근에는 투자를 중심으로 성장에 나서는 사업형 투자회사로의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
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한 자사주 매입·소각 계획을 밝히고 최근 7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도 했다.
SK네트웍스는 창립기념일을 하루 앞둔 지난 7일 전체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소외계층 대상 무료 급식, 묘목 점검<사진> 및 유해 식물 제거 등 봉사활동을 벌였다.
아울러 회사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SK네트웍스 70년사'를 발간했다. SK그룹 차원에서도 최종건 창업 회장과 최종현 선대 회장의 일화를 담은 어록집을 출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