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김포공항서 매달 항공업 채용행사 개최
상태바
인천·김포공항서 매달 항공업 채용행사 개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부, 항공업 인력난 해소 지원 행사 확대

국토교통부는 항공 수요가 회복하면서 빚어진 항공 업계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채용 행사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우선 지금까지 주로 인천공항에서 연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를 오는 6월부터는 김포공항에서도 개최하기로 했다. 올 연말까지는 매달 두 공항에서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오는 9월에는 김포공항 국제선 청사에서 80여 개 기업과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제6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도 연다.

다음 달에는 지방 거주 대학생·청년의 항공 분야 취업 기회를 늘리는 차원에서 3차례에 걸친 릴레이 설명회를 연다. 다음 달 12일에는 신라대(경상권), 17일에는 한서대(충청권), 24일에는 광주대(전라권)에서 개최한다.

올해 항공일자리 취업 지원 행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인천·김포공항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 1577-9731, www.airpotal.go.kr)로 문의하면 된다.

앞서 취업지원센터가 지난 17∼21일 인천공항에서 연 상주기업 채용의 날 행사에서는 지상조업, 호텔, 식음·조리 분야 등에서 174명이 현장 채용됐다.

국토부 김홍락 항공정책과장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막혔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면서 항공업계 일자리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항공 분야 취업을 꿈꾸는 구직자들의 취업 기회 확대를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