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글로비스·카카오모빌리티, MOU 체결
상태바
현대글로비스·카카오모빌리티, MOU 체결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상공인 물류 인프라 지원 협력”

현대글로비스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중소형 풀필먼트(물류일괄대행) 경쟁력 강화 및 상생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지난달 24일 밝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사옥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현대글로비스 박만수 스마트이노베이션 사업부장(상무)과 카카오모빌리티 안규진 사업부문총괄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각자 보유한 역량을 기반으로 라스트 마일(배송 마지막 구간)과 풀필먼트 등 전자상거래(이커머스) 전반의 물류 영역에서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이런 협력이 구체화하면 이커머스 소상공인들은 양사 물류센터와 차량, 시스템, 자동화 설비 등을 활용한 물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현대글로비스는 설명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기업 간 거래(B2B) 기반 당일배송 서비스인 '오늘의픽업' 배송 수단에 현대글로비스의 화물 운송 자원이 활용되는 방식이다.
이는 그간 대형 유통 플랫폼에 입점해야만 받을 수 있던 서비스다. 온라인 소상공인들은 자체 별도의 인프라 투자 없이도 최적화 물류 서비스를 지원받아 소비자에게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현대글로비스는 기대했다.
현대글로비스는 기업의 물류비를 줄이고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 물류 솔루션' 사업에 집중하며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접목한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물류 배송 서비스를 계획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대글로비스 관계자는 "물류 인프라와 정보기술(IT) 역량 융합을 통해 경쟁력 있고 차별화된 서비스 모델이 나올 것"이라며 "국내 대표 물류 기업으로서 앞으로도 중소상인의 물류 경쟁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