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공개
상태바
메르세데스-벤츠, '더 뉴 E클래스' 공개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년 만에 완전변경…이르면 내년 초 국내 출시

메르세데스-벤츠가 프리미엄 중형 세단 E클래스의 신형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 벤츠 E-클래스'(W214·이하 더 뉴 E클래스)를 지난 26일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E클래스는 2016년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W213) 이후 7년 만에 나온 완전변경 모델이다. 1946년 출시된 벤츠의 핵심 모델 E클래스의 유산에 개인화된 실내 공간을 구현하고 최첨단 디지털 편의 사양을 대거 탑재한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이라고 벤츠는 소개했다.

더 뉴 E클래스는 가솔린·디젤 기반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과 4세대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로 출시된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모델은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ISG)를 탑재해 가속 시 최대 15∼17㎾의 힘을 추가 제공한다. 더 뉴 E클래스 전 모델에는 ISG에 맞춰 개발된 9단 변속기가 장착됐다.

4세대 PHEV 모델은 한 번 충전으로 유럽(WLTP) 기준 최대 100㎞를 달릴 수 있으며, 최대 충전 출력은 95㎾다.

외관은 짧은 프론트 오버행(차량 끝에서 바퀴 중심까지의 거리)과 긴 보닛의 조합으로 안정감을 갖췄다고 벤츠는 설명했다. 휠베이스는 이전 모델보다 20㎜ 더 길어졌다.

보닛 측면과 앞·뒷바퀴, 문손잡이 등에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도입해 주행 시 차량의 공기저항을 0.23Cd(공기저항계수)까지 줄였다.

전면부에는 전기차인 EQ 모델과 닮은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을 적용했다.

기본 사양으로 발광다이오드(LED) 고성능 헤드램프가 제공되고, 도로 상황에 따라 헤드램프 픽셀 밝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디지털 라이트'는 선택 사양이다.

실내는 스포티·고품질·디지털을 키워드로 디자인됐으며, 차 안에서 음악,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등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3세대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MBUX와 벤츠가 2025년께 신차에 정식 탑재할 전용 운영체제(MB.OS)의 선행 버전이 탑재됐다.

데이터 전송 기술로는 5세대 이동통신(5G) 모듈을 적용했다. 다만 시장 상황별로 관련 모듈은 달라질 수 있다.

벤츠는 더 뉴 E클래스 한국시장 출시를 내년 초로 보고 있으나, 시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주문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