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6월 여행가는 달’ 서둘러 집행”
상태바
정부, “‘6월 여행가는 달’ 서둘러 집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만원 숙박쿠폰에 KTX 최대 50% 할인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부터 '완전한 일상회복'을 맞아 6월 여행가는 달 등 내수 활성화 대책을 빠른 속도로 집행하기로 했다.
정부는 지난 1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방기선 기획재정부 1차관 주재로 비상경제차관회의를 열고 이같이 밝혔다.
방 차관은 "6월부터 코로나19 확진자 격리 의무가 해제돼 3년 4개월 만에 사실상 완전한 일상 회복 단계로 진입하는 만큼 대면서비스업 중심 소비 회복세 지속, 방한 관광객 유입을 목표로 '6월 여행가는 달' 등 관광·내수 활성화 대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내달 여행가는 달을 앞두고 3만원 상당의 숙박쿠폰, KTX 30~50% 할인, 14개 도시 시티투어 50% 할인 등 행사에 참여하는 방법을 다음 주 중 발표하기로 했다.
5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말을 '여행이 있는 주말'로 지정해 지역별로 다양한 여행 프로그램도 마련할 예정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은 최대 19만명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모집을 완료하는 일정이다.
근로자 휴가 지원사업은 근로자가 20만원, 기업이 10만원을 적립하면 정부가 10만원을 추가로 지원해 총 40만원을 국내 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