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관광 협력단', 80여개 기업·협회 뜻 모았다
상태바
'K-관광 협력단', 80여개 기업·협회 뜻 모았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문의 해’ 성공 위해 공동프로모션 추진
관광객 교통서비스 혁신 얼라이언스 출범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80여개 기업·협회가 머리를 맞댄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난 23일 서울 중구 하이커그라운드에서 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K-관광 협력단'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와 박보균 문체부 장관, 호텔신라 사장인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 박인숙 한국관광통역안내사협회 회장, 한국방문의 해 홍보대사인 아이돌 겸 배우 차은우 등이 참석했다.
MZ세대 자원봉사단과 '스트릿 우먼 파이터'(스우파)의 안무가 모니카, 벨기에 출신 방송인 줄리안 등도 함께 했다.
K-관광 협력단에는 교통, 숙박, 쇼핑, 체험 등 관광 관련 80여개 기업·협회가 참여해 외래관광객 대상 공동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한국방문의 해' 마케팅 확산에 힘쓴다.
외래관광객 환영 분위기 조성, 관광 현장 지원, 편의 서비스 개선 등 관광수용태세를 개선하는 데에도 앞장설 방침이다.
이번 출범식에서는 한국철도공사, 카카오모빌리티 등 9개 국내 교통 유관기관과 기업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외래관광객 교통서비스 혁신 얼라이언스(연합) 선포식'도 열렸다.
그간 한국에 단기 체류하는 외래관광객들은 국내 교통 플랫폼 내 본인 인증이 어렵고 결제 수단이 제한돼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이에 단기 체류 관광객들이 언어, 인증 등의 제약 없이 자유롭게 국내 교통수단을 예약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이용 활성화를 위한 홍보를 강화한다.
한국철도공사는 외래관광객을 대상으로 KTX 및 짐 배송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카카오모빌리티는 해외 모빌리티 업체와 제휴하고 내부 시스템을 개선하는 식이다.
아울러 문체부와 한국방문의해위원회, 관광공사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K-관광 협력단과 코리아 서머 뷰티 세일 등 외래관광객 유치를 위한 행사를 개최할 계획이다.
K-컬처 관광이벤트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공세적인 마케팅을 펼친다.
프랑스 파리(5월 말), 영국 런던(6월), 미국 뉴욕과 LA(7∼8월)에서 'K-관광 로드쇼'를 연다.
이 밖에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 국제선 탑승권 후면 광고와 외국인 방문이 많은 지역에서의 옥외 광고 등도 진행한다.
박 장관은 "대체 불가능한 무기인 K-컬처와 K-관광을 정교하게 결합해 K-컬처 팬들을 K-관광 팬으로 유치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