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관광청, "사우디 경유하는 한국인 호텔 1박 무료“
상태바
사우디관광청, "사우디 경유하는 한국인 호텔 1박 무료“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관광국가 겨냥 한국서 마케팅

사우디아라비아관광청이 사우디를 경유하는 한국 관광객에게 호텔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제안을 내세우며 한국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사우디관광청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 서울 호텔에서 한국 관광 로드쇼를 열고 앞으로 10년간 1조 달러(한화 약 1317조원)를 투자해 사우디를 세계적인 관광 국가로 거듭나게 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사우디는 한국을 아시아의 사우디 관광 거점 국가로 판단하고, 올해 한국인 관광객 5만3천 명을 유치한다는 목표다.
사우디는 특히 한국인 관광객에게 96시간 경유 비자를 내주고, 경유 시에는 호텔 1박을 무료로 제공하는 조건을 선보였다.
사우디 국영 항공사인 사우디아는 지난해 8월부터 인천-리야드 직항편을 운항하고 있으며, 올 3월부터는 인천-제다 노선도 운항 중이다.
올해 네옴시티의 중심인 홍해 인근 타부크 지역에 최고급 국제공항 문을 열고 내년에는 몰디브와 같은 느낌의 고급 리조트들도 잇따라 개장한다.
알하산 알다바그 사우디관광청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표<사진>는 "K컬처를 무기로 한 한국은 아시아의 관광시장에도 엄청난 영향력을 갖고 있다"면서 "이런 이유로 한국에서 대규모 로드쇼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우디는 그룹 슈퍼주니어 등 K컬처 스타들을 홍보대사로 영입, 아시아 시장 공략에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22일 밤 열린 기념 리셉션에도 슈퍼주니어가 소속사 관계자들과 함께 깜짝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에서 슈퍼주니어는 사우디관광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슈퍼주니어는 "사우디 여행을 통해 사막과 도시 등 매력적인 곳들을 많이 접했지만 그 모든 것보다 사람들을 반기는 그들의 정에 흠뻑 빠졌다"면서 "그들의 문화를 다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사우디관광청 한국지사 이재숙 지사장은 "사우디는 특히 K컬처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이라며 "이제 관광을 통해 양국이 윈윈하는 길만 남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