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테슬라에 LG·현대차·네이버·카카오도 인재 영입전
상태바
구글·테슬라에 LG·현대차·네이버·카카오도 인재 영입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대 AI학회에서


구글, 애플, 테슬라 등 세계적 기업들과 LG, 현대차, 네이버, 카카오 등 국내 기업들이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인공지능(AI) 학회에 모여 AI 인재 영입에 나선다.
업계에 따르면 현지시간 지난 18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캐나다 밴쿠버에서 열리는 '국제 컴퓨터 비전 및 패턴 인식 학회(CVPR) 2023'에 117개 기업과 기관이 부스를 차리고 AI 인재 채용에 나섰다.
CVPR는 세계 최대 공학 학술단체인 국제전기전자공학회(IEEE)와 국제컴퓨터비전재단(CVF)이 공동 주최하는 컴퓨터 비전 분야 세계 최대 학회다.
올해 발표되는 논문만 2359개에 달하며,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1만 명 이상의 AI 전문가가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들 인재의 채용 기회를 열어주기 위해 본 학회 행사와 함께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는 엑스포는 정보기술(IT) 기업들이 자신들의 최신 기술을 소개하며 AI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각축장이다.
올해도 구글, 애플, 아마존, 퀄컴, 메타(옛 페이스북) 등 세계적 IT 기업들이 엑스포에 부스를 차렸다.
여기에 비전 AI 응용기술로 자율주행이 주목받으며 테슬라, 아마존 자율주행 스타트업 죽스(ZooX)도 가장 큰 부스를 차려 인재 모집에 나섰다.
국내에서는 LG AI연구원, LG전자, LG이노텍, LG에너지솔루션, LG유플러스 등 LG 주요 계열사 5곳이 공동으로 참여해 부스에서 최신 AI 기술을 시연하고 인재 영입전에 나선다.
이중 LG AI연구원은 '제로샷 이미지 캡셔닝'을 주제로 전 세계 연구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LG 글로벌 AI 챌린지' 관련 워크숍과 LG AI 데이도 개최하며 인재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현대차도 홍보 부스를 처음으로 직접 차리고 학회에 참석한 전문가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주력했다. 인재 유치를 위한 채용도 함께 안내했다.
국내 AI 스타트업도 엑스포에 참전했다. AI 반도체 개발기업 퓨리오사AI는 국내 기업 중 가장 큰 부스를 차리고 1세대 AI 반도체를 활용한 컴퓨터 비전 데모를 실시간 시연했다.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기업 셀렉트스타는 현지 법인명인 '다투모'로 참가해 자체 데이터 세트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하기 위한 부스를 운영했다. 이외에도 AI 푸드 스캐닝 기술을 개발 중인 누비랩도 부스를 열었다.
지난해까지 CVPR에서 부스를 운영했던 네이버는 올해 별도 부스를 운영하지는 않았다. 대신 네이버클라우드에서 8개 논문을 발표하며 연구성과를 소개했다. 카카오는 카카오브레인에서 6개 논문을 발표했다.
이외에도 모빌리티 플랫폼 쏘카는 모빌리티 업계 처음으로 초거대 AI 챌린지를 열고 관련 성과 발표를 워크숍을 열어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