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기아, 차량용 반도체 스타트업 보스반도체에 후속투자
상태바
현대차·기아, 차량용 반도체 스타트업 보스반도체에 후속투자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억원 규모

현대자동차와 기아는 차량용 반도체 개발 스타트업 보스반도체에 20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했다고 밝혔다.

보스반도체는 고객사의 차량용 소프트웨어와 요구 사항에 맞춰 시스템 반도체를 설계·개발하는 팹리스 스타트업이다. 차량용 반도체에 필수적인 고성능 저전력 반도체 설계 기술, 안전·신뢰성 관련 기술, 자율주행에 필요한 인공지능(AI) 반도체 기술 등에서 경쟁력이 있는 업체로 평가받는다.

앞서 현대차·기아는 스타트업 투자를 위해 설립한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 '제로원 2호' 펀드를 통해 지난 8월 보스반도체에 투자한 바 있다.

이번 투자는 기업가치 산정이 어려운 스타트업에 투자금을 먼저 제공하고, 후속 투자를 유치할 때 산정된 기업가치를 기준으로 투자자 지분을 결정하는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방식으로 진행됐다.

현대차·기아는 보스반도체와 전략적 협업을 강화해 전기차와 자율주행차 등에 일부 적용 가능한 맞춤형 차량용 반도체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현대차·기아 관계자는 "급변하는 자동차 및 미래 모빌리티 시장에서 최적화·차별화된 고성능 반도체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다"며 "일부 맞춤형 차량용 반도체 개발을 위해 보스반도체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