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 진행
상태바
케이카,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 진행
  • 김덕현 기자 crom@gyotongn.com
  • 승인 2023.0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 판매 및 매입, 경매 등 다양한 진단 업무 체험

K Car(케이카)는 최근 자동차에 관심 있는 서울 소재 대안학교 재학생 22명을 대상으로 ‘청소년 일터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프로그램은 사단법인 희망씨가 주최하고, 케이카와 전국금속노동조합 서울지부 케이카 지회, 서울대안교육협의회가 주관했다.
일터 체험은 케이카의 주요 비즈니스인 중고차 유통과 경매를 모두 경할 수 있는 경기도 오산시 케이카 오산동탄직영점과 경매장에서 이뤄졌다.
중고차 매입·진단·판매 등 중고차 유통 과정은 물론,업계 최초로 선보인 온라인 중고차 입찰 상황을 생중계로 관람하는 등 케이카 중고차 비즈니스의 주요 업무 과정을 체험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홍지현 군은 “이렇게 체계적으로 운영되는 중고차 회사가 있는지 몰랐다”며 “중고차 시장에 대한 인식이 바뀌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유환 군은 “실제로 중고차를 사고 파는 현장에 방문해 체험해 보니 중고차 산업이 계속 커지고 유망하다는 것이 새롭게 다가왔다”고 말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이번 일터체험 프로그램을 계기로 자동차 시장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던 청소년들이 중고차에 대한 더 큰 흥미와 이해가 생기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중고차 시장을 더 개선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케이카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
2021년부터 해마다 브랜드 광고 촬영에 사용한 의상을 경매에 부친 뒤 수익금 전액을 세계자연기금(WWF)에 기부하고 있으며, 중구 케이카 사업장 인근 환경 정화 활동도 매달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 요양원 의류 기부,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대회 참가 등의 ESG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