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품질인증 부품 구매 ‘카파몰’ 개편
상태바
국토부, 품질인증 부품 구매 ‘카파몰’ 개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번호만 입력해도 검색·구매 가능”

국토교통부는 자동차대체부품 인증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자동차부품협회와 손잡고 자동차 품질인증 부품을 구매할 수 있는 '카파몰'(kapamall.co.kr)을 전면 개편, 4일부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품질인증 부품은 자동차 제작사에서 출고된 부품과 성능·품질 면에서 같은 수준이지만 가격은 저렴한 부품이다.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국토부 지정 기관에서 심사해 인증한다. 인증대체 부품이라고도 부른다.

그간 카파몰에서 품질인증 부품을 검색하려면 차량 모델명, 부품명, 부품번호 등을 입력해야 해 불편이 있었다. 이번 개편에 따라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만 알면 적합한 품질인증 부품을 편리하게 검색·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동차 정비 시 의뢰자가 품질인증 부품, 재생 부품, 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OEM) 부품 가운데 선택할 수 있도록 알려야 할 의무가 있는 자동차 정비업자들도 손쉽게 품질인증 부품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개편에 따라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카파몰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부품 구매 시 근처 정비사업자 위치 정보도 제공한다. 부품 납품업체가 완성차 상표를 달고 판매하는 OEM 부품과 품질인증 부품의 가격을 비교할 수도 있다.

국토부 김은정 자동차정책과장은 "이번 개편으로 자동차부품에 대한 정보의 불균형을 해소해 소비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품질인증 부품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 부담을 줄여 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