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통더위 속 배송기사 건강관리 ‘부심’
상태바
찜통더위 속 배송기사 건강관리 ‘부심’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온열질환 예방키트’, 쿠팡은 생수 지원

유통업체들이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물류센터 배송 기사들의 건강 챙기기에 나섰다.

SSG닷컴은 쓱닷컴 자동화 물류센터 네오(NE.O) 세 곳과 전국 이마트 100여 개 점포 PP(피킹·패킹)센터에서 근무하는 배송기사에게 지난 4일부터 '온열질환 예방 쿨키트'를 순차적으로 지급<사진>한다고 밝혔다.

키트는 열사병 등의 의심 증상 발현 시 체온을 낮추는 쿨팩, 기능성 냉감 소재 타월, 전해질 보충을 위한 식염 포도당 등으로 구성됐다.

SSG닷컴은 3개월간 일대일 맞춤형으로 운동·식단 등을 관리해주는 뇌·심혈관질환 예방 캠페인도 한다.

이밖에 물류센터 근로자의 건강 관리를 위해 재작년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해온 헬스케어 프로그램을 올해도 이어간다. 근골격계 질환 예방 프로그램, 응급처치 교육, 스트레스 상담 등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근무자의 건강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올해도 혹서기 질환 예방 활동을 선제적으로 시작했다"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고용노동부와 함께 이달부터 배달파트너들에게 주 1회 생수 교환권을 지급한다. 쿠폰은 전주 10건 이상 배달한 기사들에게 제공된다.

이는 혹서기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전개하는 '물, 그늘, 휴식' 안내 캠페인의 일환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건강하고 안전한 배달 문화 조성을 위해 다각도의 활동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