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상태바
현대차그룹,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말까지 접수

현대자동차그룹은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 플랫폼 '제로원(ZER01N) 액셀러레이터'의 2023년 하반기 스타트업 공개 모집을 지난 10일 시작했다.

제로원 액셀러레이터는 현대차그룹 내 현업에 종사하는 팀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우수 역량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협업을 진행하는 플랫폼이다.

현대차그룹 현업팀이 선발 과정에 직접 참여하며, 이후 최종 선발된 스타트업과 공동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신기술 개발과 관련한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목표를 둔다.

올 하반기에는 차량 적용 기술 4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2건, 로보틱스 2건 등 3개 주제의 프로젝트 8건을 기반으로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법인 설립이 완료된 스타트업이어야 지원 가능하며, 신청은 이달 30일까지 제로원 액셀러레이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서류와 인터뷰 심사 등을 거쳐 9월 최종 선정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프로젝트 개발비를 지원받고, 현대차그룹이 운용하는 제로원 펀드의 지분 투자 검토 대상으로 선정된다.

2018년 출범한 제로원 액셀러레이터에는 지금까지 현대차그룹 내 11개 계열사와 150개 현업팀이 참여했고, 선정된 스타트업은 총 160개사다. 이를 통해 126건의 협업 프로젝트가 진행됐고 스타트업 79개사에 대한 지분 투자가 이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