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슨모터스, 'KGM커머셜'로 사명 변경
상태바
에디슨모터스, 'KGM커머셜'로 사명 변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모빌리티 인수 예정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5일 경남 함양 에디슨모터스 공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있다.
곽재선 KG모빌리티 회장이 지난 5일 경남 함양 에디슨모터스 공장을 방문해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있다.

KG모빌리티(옛 쌍용자동차)는 인수 예정인 전기차 업체 에디슨모터스의 사명을 'KGM커머셜'(KGM Commercial)로 변경하는 방안을 잠정 결정했다고 밝혔다.

커머셜은 '상용차'라는 의미로, 에디슨모터스를 종합 상용차 회사로 발전시킨다는 의지를 담았다고 KG모빌리티는 설명했다.

KG모빌리티는 지난 3일 에디슨모터스의 최종 인수 대상자로 선정돼 인수 막바지 작업을 진행 중이다.

회생계획안을 작성해 회생법원에 제출하고, 채권자와 주주 등 관계인 집회를 통해 회생 계획에 대한 동의를 받는 절차가 남아 있다.

인수 시점은 이들 절차를 마친 뒤 가닥이 잡힐 것이라고 KG모빌리티 관계자는 설명했다.

에디슨모터스 인수는 제삼자 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KG모빌리티가 경영권을 확보하는 구조다. 인수대금은 약 550억원 규모이며, KG모빌리티는 현재 이 가운데 약 10%를 납부한 상태다.

KG모빌리티는 에디슨모터스의 신속한 경영 정상화를 위해 운영자금 지원에도 나섰다. 법원의 허가를 얻어 인수대금 외에 약 123억원 규모의 운영자금을 대여해 원재료 매입과 노무비 지급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최종 인수 대상자 선정 이틀 뒤인 지난 5일에는 KG모빌리티 곽재선 회장과 임원들이 경남 함양 에디슨모터스 공장을 찾아 생산 라인을 둘러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곽 회장은 현장에 전시된 신제품 콘셉트 모델을 둘러보며 KG모빌리티 연구소와의 연구개발·구매 소싱 협력을 통한 원가 경쟁력 제고를 주문했다.

또 국내외 판매 네트워크 공유를 통한 판매 시너지를 위해 관련 조직을 즉각 구성할 것을 지시했다.

곽 회장은 "KG 가족사의 일원이 된 것을 환영한다"며 "회생절차로 잃어버린 고객 신뢰를 빨리 회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이를 위해 자신감을 갖고 모두 각자의 업무에 매진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