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외국인 국내관광, 4년전 수준 회복"
상태바
제주항공 "외국인 국내관광, 4년전 수준 회복"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선 확대에 코로나 전보다 더 증가

제주항공이 최근 진행한 연중 최대 항공권 할인행사 '찜(JJIM) 프로모션'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외국인의 한국 여행(인바운드·해외 현지 판매 비중)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제주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20∼27일 진행된 이 프로모션의 해외 현지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의 약 16%를 차지했다.
이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6월 열린 찜 프로모션의 해외 판매 비중(16.2%)과 비슷한 수준이다.
해외 판매 실적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일본이 63%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태국·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19%, 중국·홍콩·대만 등 중화권이 11%, 괌·사이판·몽골 등 기타 지역이 7%로 뒤를 이었다.
특히 일본 지역의 현지 판매 비중은 코로나 이전(54%)보다 9%포인트 더 증가했다. 시즈오카·마쓰야마·오이타·히로시마 등 일본 소도시 노선의 재운항과 신규 취항에 적극적으로 나선 점이 현지에서 제주항공 인지도를 높이는 데 기여한 것으로 제주항공은 분석했다.
제주항공은 전반적인 해외 현지 판매 수요가 회복된 배경에 해외 마케팅의 효과가 있다고 분석했다.
제주항공은 2010년부터 빅뱅, 김수현, 이민호, 송중기, 방탄소년단(BTS) 등 한류스타를 모델로 고용해 항공기 래핑, 기획상품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왔다.
또 한국 대표 관광지인 제주도 풍경을 배경으로 제작한 유튜브 콘텐츠 '에어스테이지'가 해외 여행자들의 한국 여행 심리를 자극했다고 설명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현지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인바운드 수요를 창출하며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