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9월 독일 'IAA모빌리티' 참가
상태바
삼성, 9월 독일 'IAA모빌리티' 참가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량용 반도체·디스플레이 앞세워 처음으로

삼성전자 디바이스솔루션(DS) 부문과 삼성디스플레이가 오는 9월 5∼10일 독일 뮌헨 열리는  ‘IAA국제모토쇼 'IAA 모빌리티'에 참가한다.
업계에 따르면 반도체를 담당하는 삼성전자 DS 부문과 삼성디스플레이가 IAA 모빌리티에 참가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전장(자동차 전기·전자 장비)이 미래 먹거리로 떠오른 가운데 차량용 반도체와 차량용 디스플레이를 앞세워 고객사 확보에 나서는 것으로 풀이된다.
삼성전자는 2030년 이후 오토모티브(차량용)가 서버, 모바일과 함께 3대 응용처가 될 것으로 보고 차량용 반도체 시장을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또 최근 업계 최저 소비 전력을 지닌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VI) 유니버설 플래시 스토리지(UFS) 3.1 메모리 솔루션 양산을 시작했다.
이 제품은 256기가바이트(GB) 라인업 기준 전(前) 세대 제품 대비 소비전력이 약 33% 개선돼 전기차 등에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디스플레이도 차량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 4월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와 차세대 자동차 모델에 탑재될 디스플레이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이로써 페라리의 차세대 모델에 삼성디스플레이의 최첨단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탑재된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아우디, BMW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디스플레이 패널을 공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