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 기반 물류생태계 조성 속도 낸다
상태바
수소 기반 물류생태계 조성 속도 낸다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E&S-대한통운, 업무협약 체결
충전인프라·수소 지게차·화물차 도입
기송 한국복합물류 대표이사, 최갑주 CJ대한통운 P&D그룹장,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CEO, 키스 슈미드 플러그파워 수석부사장, 이황균 SK플러그하이버스 대표이사, 권형균 SK E&S 수소부문장(부사장)

SK E&S가 최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CJ대한통운, 한국복합물류, SK플러그하이버스와 '수소 기반 친환경 물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으로 물류센터에 수소 모빌리티를 도입하고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액화수소 기반 친환경 물류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4개 회사가 협력하기로 했다.
CJ대한통운은 경기도 군포·동탄·양지 지역 내 물류센터에 수소 지게차와 화물차를 도입하기로 했다.
SK E&S는 수소 모빌리티의 연료가 될 액화수소를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공급하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 말 인천 액화수소 플랜트 가동을 시작으로 액화수소 생산을 본격화해 화물차용 수소충전소에 공급할 계획이다.
SK E&S와 미국 수소 기업 플러그파워의 합작법인 SK플러그하이버스는 수소 지게차와 화물차 등에 연료를 공급할 액화수소충전소를 전국 물류 거점에 구축한다.
CJ대한통운 자회사 한국복합물류는 전국 물류기지 내 적합한 부지에 액화수소충전소를 구축하기로 했다.
권형균 SK E&S 부사장은 "국내 대표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력 있는 액화수소를 적기에 공급하고 수소버스는 물론 지게차, 화물차까지 수소상용차 확산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협약 체결식에 참석한 앤디 마시 플러그파워 최고경영자(CEO)는 "미국, 유럽 등에서는 이미 물류업계 현장에서 다양한 수소 모빌리티를 활용 중"이라며 "플러그파워의 노하우를 한국 물류업계에도 적용해 '수소에너지 혁신'을 이루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