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쏘카, 초거대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사업 공동추진 협약
상태바
네이버-쏘카, 초거대AI 기반 모빌리티 혁신사업 공동추진 협약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버와 쏘카가 초거대 인공지능(AI)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하는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위해 손을 잡았다. 
네이버는 최근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제2사옥 1784에서 최수연 대표이사와 쏘카의 박재욱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모빌리티 서비스 혁신을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회사는 내달 24일 네이버가 공개할 예정인 하이퍼클로바X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협력을 수행할 계획이다.
쏘카는 자체 데이터를 하이퍼클로바X에 결합해 AI 고객 응대 시스템 구축, 추천·예약 기능 고도화 등 모빌리티 서비스 향상에 나선다.
네이버는 AI·클라우드 기술로 쏘카의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IT 인프라 구축을 지원한다. 또 네이버클라우드 AI 고객센터 설루션을 활용해 쏘카의 고객센터 운영 경쟁력을 강화하는 협력 방안도 검토할 계획이다.
아울러 네이버는 쏘카의 모빌리티 서비스 연동을 통해 네이버 지도, 네이버 여행 등의 서비스 사용성을 향상한다는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네이버 지도에서 KTX 승차권을 예매하면 출발지나 목적지 주변에서 이용할 쏘카 공유차(카셰어링) 서비스도 바로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연계하고,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 주차장' 예약·결제도 네이버 지도를 통해 가능하도록 연동할 예정이다.
또 네이버 지도가 갖춘 국내 최대 수준의 POI(주요 위치 정보) 데이터와 정확한 길 안내를 제공하는 네이버 내비게이션을 쏘카의 공유차·서비스에 탑재해 쏘카 이용자들에게 편리한 이동 경험을 지원할 계획이다.
네이버 여행의 자체 멤버십 'N트래블클럽'에는 쏘카의 혜택 제휴를 통해 다양한 멤버십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베이직·스마트·골드로 이뤄진 N트래블클럽 등급에 따라 쏘카 쿠폰을 발급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