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체험’...10∼12일 군산 야행
상태바
‘색다른 체험’...10∼12일 군산 야행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군산만의 특색 있는 근대문화 유산을 기반으로 한 '2023 군산문화재야행(夜行)'이 오는  10∼12일 군산 내항 역사문화공간 및 원도심 일대에서 펼쳐진다.
군산문화재야행은 2016년 문화재청 공모사업에 처음 선정된 이래 올해로 8년 연속 개최되는 지역의 대표적인 행사 중 하나로, 근대의 숨결을 간직한 문화유산을 매개로 지역민·관광객들이 어우러지는 자리다.
올해 야행은 '지붕 없는 야외 박물관'으로 불리는 원도심의 문화재와 문화재 사이를 이어주는 거리 프로그램 등이 마련됐다.
지역 예술단체와 시민이 함께하는 50여개의 답사·전시·공연·체험프로그램 등이 준비됐다.
야행 첫날인 10일에는 초원사진관에서 근대역사박물관까지 유랑극단·연출단· 거리악단 등 50여명이 펼치는 '별별행렬'과 해외 220여개 도시에서 한국 전통음악의 정체성을 알리고 있는 '김주홍과 노름마치'의 특별 공연이 열린다.
또 지역의 문화재 해설사가 들려주는 역사 이야기(문화재 탐방), 문화재 만들기, 나도 독립군 시인이다, 야외 문화재 교실, 버리지 말고 아트하자 등 다양한 체험과 무형문화재 전시·공연 등을 만날 수 있다.
지역 상권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원도심 일대 상가에서 5천원 이상 사용한 영수증을 운영본부에 가져오면 쌀과 바꿔주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지난해 이 행사에는 5만 7천여 명이 참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