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8주간 어린이 교통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경찰, 8주간 어린이 교통안전대책 추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존 시설보강·통학버스 점검

경찰청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8주간 스쿨존 시설을 보강하고 어린이 통학버스 실태를 점검하는 등 어린이 교통안전 대책을 추진한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올해 4월과 5월 대전과 경기 수원에서 잇따라 발생한 스쿨존 어린이 교통사망사고와 같은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선제 대응에 나서겠다는 의도다.

경찰에 따르면 올 상반기에는 지난해 상반기에 비해 전체 교통사고 건수가 4.9% 감소했지만 어린이 교통사고는 지난해 상반기 7건에서 올 상반기 9건으로 늘었다.

특히 어린이 교통사망사고는 지난해에는 1건도 없다가 올해는 대전과 수원 등에서 2건 발생했다.

경찰은 우선 개학 전까지 스쿨존 내 교통사고 취약지역 위주로 노란색 횡단보도와 스쿨존 기·종점 표시 등 교통안전시설을 보강할 방침이다. 또 학교 앞 도로에 보행로가 없거나 좁은 경우 보행 공간을 추가로 확보하기로 했다.

방학 기간 학원 등에서 운행하는 어린이 통학버스에 대한 관리·감독도 강화할 예정이다. 동승보호자를 태우지 않고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집중 단속할 방침이다.

또 학원가나 인도와 차도가 분리되지 않은 통학로, 신호기 없는 횡단보도 등 교통사고 위험이 큰 구역에서는 운전법규 위반행위와 음주운전에 대한 단속을 병행하기로 했다.

경찰청 관계자는 "음주운전 등 안전 위협행위에 대해 강력한 단속을 해 더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