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의 ‘현대차 기술직 공채’ 눈길
상태바
10년 만의 ‘현대차 기술직 공채’ 눈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 6명 포함 1차 185명 합격자 교육

현대자동차가 10년 만에 뽑은 올해 첫 기술직(생산직) 공채 합격자들이 지난 7일 현장 근무를 위한 교육에 들어갔다.
이들은 총 4주간 교육을 마치고 생산 현장에 배치된다.
현대차는 이날 현대차그룹 인재개발원 경주캠퍼스에서 기술직 신입사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에 참여한 기술직 1차 합격자 185명은 지난 3월 채용 공시 이후 4개월간 채용 과정을 거쳐 선발된 인원으로, 9월부터 울산공장 등 국내 생산 부문 현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자동차 산업 변화 인식과 미래 비전 함양, 품질 중요성과 자동차 생산공정 이해, 현장 적응력 강화 등 내용으로 진행된다.
한영덕 현대차 국내생산인재개발실장은 "변화될 생산공장 주역으로서 성장 비전을 갖고, 조직 내외 소통과 협력 태도로 고숙련의 하이로드(high road) 인재가 되기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는 환영 인사를 보냈다.
이번 기술직 채용에는 여성 합격자 6명이 포함돼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가 기술직 공채에 여성을 뽑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굴삭기 제조 업체에 근무하던 황재희(20) 씨는 "경쟁률이 높은 전형이다 보니 합격은 예상 못 했다"며 "비록 나이는 어린 편이지만 둥글둥글한 성격으로 현장에서 세대 간 소통창구 역할을 해내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계열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한 김은정(23) 씨는 "기능사 자격증을 5개 보유하고 있었지만, 이번 기술직 채용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었고 무엇을, 얼마나 준비해야 하는지 막막하고 어려웠다"며 "시간적 여유가 없어 자는 시간을 쪼개 공부한 노력이 합격으로 이어져 너무 기쁘다"고 말했다.
부산 지역 항공 정비 업계에 근무하며 주말부부로 지내온 최소란(28) 씨는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하겠다"며 "이번 합격으로 남편이 있는 울산에서 근무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현대차는 "이번에 선발된 신입사원들은 성별을 떠나 전문성과 실력을 갖춘 기술인재들로서, 고객에게 더 좋은 품질의 차량을 제공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채용을 통해 인재들을 선발하겠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조만간 올해 2차 합격자 215명을 발표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기술직 300명을 추가 채용한다.
현대차 기술직은 높은 급여 수준과 정년 보장, 각종 복지 혜택 등이 주어진다는 점에서 '킹산직'으로 불릴 만큼 구직자에게 인기가 많다.
올해 1차 채용 서류 접수 첫날 접속자가 몰려 홈페이지가 마비되는 일이 벌어지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