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자치경찰위,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상태바
전남자치경찰위, 어린이 교통안전 강화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22일까지 유관기관 합동 통학버스 등 점검

【전남】 전라남도자치경찰위원회와 전남경찰청이 방학과 이후 개학기에 대비해 9월 22일까지 7주간 ‘어린이 교통안전 종합대책’을 실시한다.

전남도자치경찰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3년간 전남지역 어린이 교통사고 발생 건수가 감소추세이나, 올 들어서는 6월까지 14건이 발생해 지난해 같은 기간(3건)보다 늘었다.

이에 따라 전남자치경찰위는 개학 전인 방학 기간에 어린이보호구역·통학버스 등에 대한 선제적 안전대책 준비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 지난 2일 임시회의를 열어 ‘개학기 어린이 교통안전 대책,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점검 계획’을 심의 의결했다〈사진〉.

주요 교통안전 대책은 ▲어린이보호구역 안전확보를 위한 안전시설 일제정비 ▲관계부처 합동 어린이 통학버스 점검 및 단속 ▲등하교 안전지도활동 강화 ▲홍보·교육을 통한 어린이 안전 문화 확산 등이다.

전남자치경찰위는 지자체와 협조해 어린이보호구역 내 노란색 횡단보도 및 보호구역의 기·종점 노면표시 도색을 집중 실시하기로 했다.

교육청·한국교통안전공단·지자체 등 유관기관 합동으로 통학버스 5101대의 어린이보호표지 부착, 동승 보호자 탑승의무 준수,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등 점검과 단속에도 나선다.

특히 등·하교 시간대 교통량이 많고 사고 우려가 높은 어린이보호구역에는 교통경찰 등을 배치해 통학버스 앞지르기, 어린이 승하차 시 일시정지 후 서행 등을 계도할 예정이다. 또한 경찰관서장 명의의 서한문을 발송하고 맘카페 등에서 온라인 홍보 활동도 함께 펼치기로 했다.

이번 종합대책은 전남자치경찰위에서 추진하는 어린이보호구역 승하차 구간 설치와 시설 정비 계획 등 후속 조치 일환으로 시행하는 것이다.

조만형 전남자치경찰위원장은 “개학기 교통안전 종합대책이 어린이 교통사고 감소에 획기적으로 기여할 것”이라며 “어린이의 안전이 최우선인 교통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