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연구개발부문 대규모 경력직 채용
상태바
현대차, 연구개발부문 대규모 경력직 채용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자리수...내달 3일까지 접수

전동화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전환을 추진하는 현대자동차가 연구개발(R&D) 부문에서 대규모 경력직 채용에 나섰다.
현대차는 21일부터 내달 3일까지 2주간 최고기술책임자(CTO) 부문에서 근무할 세 자릿수 규모의 경력직 채용 지원 서류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요 채용 분야는 전동화, 로보틱스, 수소연료전지, 차량 제어, 디자인 등 9개 부문이다. 지난 2월 상반기 채용 인원보다 2배 이상으로 규모가 커졌다.
앞서 현대차는 지난 6월 스타트업처럼 신속하고 유연한 연구개발을 수행한다는 목표를 담아 CTO 산하에 독자 개발체계를 갖춘 본부급 4개 조직을 두는 것을 골자로 한 연구개발 조직 개편안을 발표했다.
조직 개편 이후 대규모 경력직 모집은 처음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및 유선 인터뷰(9월), 직무면접(10월), 종합면접(11월) 순으로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내년 2월까지 입사한다.
현대차는 이번 모집과 별개로 인포테인먼트, 로보틱스, 전자 부문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경력자를 대상으로 한 채용도 매월 상시 진행하고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우수 인재를 선점하고 미래 모빌리티 시장 리더십 확보와 신사업 전략의 과감한 전개를 도모하려는 것"이라며 "특히 소프트웨어 개발자 채용 확대 흐름에 발맞춰 조직문화, 개발 환경 등 모든 면에서 경력 개발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대졸 신입 채용의 경우 '예측 가능한 상시 채용' 원칙에 따라 매 분기 1일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일괄 모집한다. 내달에도 채용 일정이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