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지속가능 항공유' 사용 확대 협력
상태바
대한항공, '지속가능 항공유' 사용 확대 협력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물고객사와 프로그램 시작

대한항공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항공화물 고객사들과 함께 '지속가능 항공유'(SAF·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를 위한 '고객 참여형 SAF 협력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항공화물 부문에서 이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것은 대한항공이 처음이다.

이 프로그램에 따라 대한항공은 화물 고객사에 화물 운송에 쓰이는 SAF 구매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과 SAF 사용에 따른 탄소 배출량 저감 실적을 공유한다.

SAF는 친환경 원료로 만든 대체 연료로, 다른 항공유와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기존 화석연료 기반의 항공유 대비 탄소배출량을 80%까지 줄일 수 있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SAF 활용이 향후 항공업계 탄소배출 저감 활동 중 가장 큰 비중(65%)을 차지해 항공 부문 온실가스를 줄이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봤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10월부터 신규 바이오연료의 국내 도입과 사용 촉진을 위해 정부 주관 '친환경 바이오연료 활성화 얼라이언스'에 참여 중이다.

지난 6월에는 GS칼텍스와 협약을 맺고 SAF를 공급받아 실증 비행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정부, 기관, 정유업계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SAF 실증사업 등 국내외 도입 방안을 다각적으로 검토해 SAF 사용 비중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엄재동 대한항공 화물사업본부 본부장은 "대한항공은 앞으로도 미래 세대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