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EV9·현대차 아이오닉 6, '독일 올해의차' 부문별 수상
상태바
기아 EV9·현대차 아이오닉 6, '독일 올해의차' 부문별 수상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의차 최종후보에

현대차그룹이 '2024 독일 올해의 차'에서 기아 EV9과 현대차 아이오닉 6가 각각 럭셔리·뉴 에너지 부문에 선정됐다.

올해로 6회째를 맞은 독일 올해의 차는 38명의 자동차 전문 심사위원단이 신차 48대를 대상으로 실용성, 주행성능, 혁신성, 시장 적합도 등을 평가해 선정한다.

수상 부문은 럭셔리(7만 유로 이상), 프리미엄(3만5천 유로 이상∼7만 유로 미만), 콤팩트(3만5천 유로 미만), 뉴 에너지(전기차·수소전기차), 퍼포먼스(고성능차) 총 5개다.

수상한 5개 모델 가운데 1대는 독일 올해의 차로 최종 선정된다. 발표는 내달 초 이뤄진다.

기아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9<사진>은 BMW XM, 렉서스 RZ 등 경쟁차들을 제치고 럭셔리 부문 독일 올해의 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그룹은 EV9이 고급스러운 디자인, 다양한 최첨단 사양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메르세데스 벤츠 EQE SUV, 롤스로이스 스펙터 등과 경쟁한 현대차의 두 번째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는 독창적인 디자인, 뛰어난 충전 기술로 호평받아 뉴 에너지 부문에서 수상했다.

올 하반기 유럽 시장에 출시될 예정인 EV9은 지난 1월 영국 '2023 왓 카 올해의 차'에서 '가장 기대되는 차'로 선정된 바 있으며, 아이오닉 6는 지난 4월 '2023 월드 카 어워즈'에서 최고의 상인 세계 올해의 차, 지난 6월 미국 카앤드라이버의 '2023 올해의 전기차' 등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달 30일 영국 '2023 왓 카 올해의 전기차'에서 2개 부문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네시스 GV60이 최고 대형 전기 SUV 부문, 현대차 코나 일렉트릭(EV)이 최고 중고 소형 전기 SUV 부문에 각각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