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롱기스트런' 친환경 달리기 캠페인
상태바
현대차, '롱기스트런' 친환경 달리기 캠페인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부산·10월 21일 서울서 파이널런

현대차가 친환경 사회공헌 달리기 캠페인 '롱기스트런 2023'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롱기스트런은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8회째를 맞은 현대차의 대표 친환경 캠페인이다. 누적 참가자는 21만명, 누적 달리기 거리는 639만㎞를 넘었다.

올해 캠페인은 '지구와 나의 롱런을 위해, 롱기스트런' 이라는 슬로건 아래 온오프라인 두 가지 방식의 달리기로 진행된다.

온라인 달리기는 챌린지 형태로, 총 5회의 달리기를 통해 나무를 모으는 나무 획득 챌린지, 참가자 전체가 3만5700㎞를 함께 달리는 협동 챌린지, 소셜미디어(SNS) 콘텐츠 공유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협동 챌린지의 3만5700㎞는 나무 한 그루의 연간 미세먼지 저감량 35.7g을 상징한다.

오프라인 달리기는 부산과 제주에서 열리는 '미니런'과 서울에서 개최되는 '파이널런'으로 진행된다.

미니런은 부산에서 동백섬과 해운대 바다 일대를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런(9월 16일), 제주 대록산에서 오름과 초원지대를 달리는 트레일 런(9월 23일) 두 코스로 운영된다.

파이널런은 오는 10월 21일 서울 여의도공원 문화의 마당에서 출발해 서강대교를 지나 반환점을 돌아오는 총 10㎞의 코스로 마련된다.

공식 파트너사들과 함께 달리기 행사 현장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와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캠페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현대차 홈페이지 내 롱기스트런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롱기스트런 캠페인을 통해 친구, 가족과 함께 달리며 지속가능성의 가치를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지구와 사람의 공존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활동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