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년 전 대전엑스포로 시간여행을"
상태바
"30년 전 대전엑스포로 시간여행을"
  • 교통신문 webmaster@gyotongn.com
  • 승인 2023.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립박물관서 특별전…내년 2월 18일까지

30년 전으로 시간여행을 떠날 수 있는 전시회가 마련됐다.
대전시립박물관에 따르면 올해로 개최 30주년을 맞은 1993년 대전엑스포를 기념하기 위한 특별전시회가 지난 7일 개막했다.
이번 전시는 세계 엑스포 역사 속에서 우리나라가 어떤 역할을 했는지 돌아보고, 시카고 만국박람회에 참가한 지 100년 만에 개발도상국 최초로 개최한 대전엑스포의 면면을 살펴볼 수 있게 꾸며졌다.
시민들로부터 직접 수집한 전시 자료와 다양한 영상·사진 자료들을 통해 대전엑스포 진행 과정을 살펴보고, 1990년대 우리 국민들이 엑스포를 어떻게 바라봤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대전엑스포 부주제인 '자원의 효율적 이용과 재활용'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체험존, 공식 기록 영화 '한빛은 세계로'를 감상할 수 있는 영상존, 엑스포 당시의 열기를 생생하게 엿볼 수 있는 엑스포신문 E북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앞서 시립박물관은 이번 전시를 위해 지난 3∼5월 시민 소장 엑스포 자료 수집 행사를 통해 1천여 점의 자료를 대여했다.
내년 2월 18일까지 계속되는 전시에서는 수집된 자료 가운데 관람객들이 직접 모은 각종 기념품과 대전엑스포에서 근무한 직원이나 자원봉사자들의 추억이 묻어난 자료 등 200여 점을 선보인다.
시립박물관 관계자는 "시민 소장 자료 수집에 많은 분이 참여한 것을 보고 시민 마음속에 엑스포가 여전히 살아있음을 느꼈다"며 "모든 세대가 이번 전시를 통해 대전엑스포의 의미를 되새기고 대전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러낸 대전 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